본문 바로가기
개인작업/개인그림 (2020)

피어나는 시련 - 일러스트 그림 드로잉 2020

by jun 1231 2020. 12. 13.

 

 

제목 : 피어나는 시련 - 일러스트 그림 드로잉 2020 

 

소재 : A4 종이에 색연필

 

 

가시투성이에서 피어나는 꽃을 표현한 그림입니다.

펜을 사용하지 않고 색연필로 바로 스케치하고 채색하면서 작업한 그림입니다.

 

먼저 스케치를 했습니다.

종이 가운데 파란색으로 꽃잎들을 그렸습니다.

그리고 연한 갈색으로 가운데 꽃술을 표현했습니다.

 

주황색으로 꽃과 이어지는 줄기를 그리고 잎사귀를 그렸습니다.

그리고 갈색으로 가시와 잎사귀 안쪽을 그려주었습니다.

 

그 다음 채색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먼저 여러 톤의 파란색으로 꽃잎들을 채색했습니다.

명암과 결을 살려서 채색해주었습니다.

 

주황색으로는 줄기와 잎사귀를 채색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갈색으로 가시와 잎사귀 안쪽을 채색해주었습니다.

 

여기까지 하고 나서 꽃 하나만 덩그러니 있는 것이 조금 마음에 걸렸습니다.

그래서 위아래로 장식들을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먼저 파란색으로 위쪽에 장식을 그려주었습니다.

그 다음 밑에는 줄기와 같은 방식으로 가시가 난 줄기들을 그려주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가시투성이에서 피어나는 꽃의 이미지가 되었습니다.

'가시'를 '시련'에 비유해서 제목을 '피어나는 시련' 이라고 지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