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작업/2014

시각디자인 과제 캐릭터 프로젝트 캐릭터 채색

by jun 1231 2021. 5. 16.

시각디자인 과제 캐릭터 프로젝트 캐릭터 채색

지난 시간에 캐릭터를 스케치하여 만든 후에 채색하는 과정을 했습니다.

캐릭터당 1개에서 최대 5개까지의 샘플을 만들어서 제작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사용한 프로그램은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하여 작업하였습니다.

 

채색
채색

먼저 처음으로 버섯 모티브의 캐릭터를 채색하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버섯이라는 소재에 걸맞게 여러 가지의 색깔들을 사용하여 다양하게 채색작업을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식용으로 쓰이는 색깔로도 해보고, 독버섯에 쓰일법한 색깔을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채색
채색

두번째로는 석류 모티브 캐릭터의 채색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이번에는 두가지의 방식으로 채색 작업을 진행해보았습니다.

첫번쨰 방식은 선을 그대로 두고 안쪽을 채우는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두번쨰 방식으로는 선을 지우고 면으로만 채워서 채색을 해주는 방식으로 진행해보았습니다.

 

채색
채색

마지막 세번쨰로 브로콜리 모티브의 캐릭터 채색 작업을 했습니다.

이번 캐릭터의 경우에는 확실한 색깔이 생각이 나서 1가지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머리와 피부색을 초록색으로 통일하여 채색을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옷의 경우에도 전체적으로 파란색 계열의 색깔들을 사용해서 칠해주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케치를 가지고 어떻게 채색하는지를 진행하는 방식들을 보여주었습니다.

다음주에는 이렇게 채색한 캐릭터를 가지고 기본형으로 턴어라운드 (앞, 옆, 뒤) 를 작업하는 과정을 올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