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작업/개인그림 (2020)

Dr. Bird 새 의사 선생님 일러스트레이션 펜화 크레파스화 그리기

by jun 1231 2021. 7. 7.

Dr. Bird 새 의사 선생님 일러스트 일러스트레이션 그림 드로잉 펜화 크레파스화 그리기 검진 시간

입을 벌리고 새에게 검진을 받고 있는 사람의 모습을 표현한 일러스트레이션입니다.
A4 종이에 펜과 크레파스를 사용하여 그린 그림입니다.

먼저 펜을 사용하여 입을 벌리고 눈을 감고있는 사람의 옆모습을 그려주었습니다.

처음에는 얼굴의 옆선을 먼저 그렸는데, 이 때 입부분을 많이 벌리고 있는 모습으로 그려주었습니다.
그 다음 이목구비를 그렸는데 입술은 조금만 표시를 하고 나머지 부분들을 묘사해주었습니다.
눈은 감고있는데 속눈썹으로 대체를 하고 눈꺼풀을 그려주어 깊이감을 주려고 했습니다.
그리고 눈썹은 결을 따라서 그려주고 콧대와 콧구멍 또한 가볍게 그려주었습니다.
머리카락의 경우에는 단발머리로 그려주어 얼굴에 시선이 갈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그 다음에는 크레파스를 사용하여 새를 그려주고 인물을 채색하는 작업을 해주었습니다.

사용한 색깔은 노란색과 베이지색, 귤색과 주황색, 다홍색과 분홍색을 사용했습니다.
먼저 새를 그려주었는데 따뜻한 계열의 색깔들을 활용하여 화려한 깃털을 가진 새를 묘사해주었습니다.
새의 머리는 입안으로 들어간 상태이므로 묘사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 다음 인물을 채색하는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먼저 귤색으로 머리카락과 눈썹을 칠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분홍색으로 입술의 범위를 정해서 채색해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베이지색을 사용하여 피부를 칠하는 작업을 끝으로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이번 그림은 어떤 한 장면이 떠올라서 즉흥적으로 그려본 일러스트레이션입니다.
완성된 그림을 보니 약간 동화책의 한 장면 같기도 하면서 삽화 느낌으로 완성된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