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작업/개인그림 (2020)

Black Mind 까만 마음 일러스트 일러스트레이션 그림 드로잉 펜화 색연필화 그리기 내면의 속마음

by jun 1231 2021. 7. 12.

Black Mind 까만 마음 일러스트 일러스트레이션 그림 드로잉 펜화 색연필화 그리기 내면의 속마음


고개를 숙이고 몸을 열어서 안쪽을 바라보고 있는 사람의 모습을 표현한 일러스트레이션입니다.
A4 종이에 펜과 색연필을 사용하여 그린 그림입니다.

스케치 드로잉

처음에는 펜을 사용하여 스케치 드로잉 작업을 해주었습니다.

컨셉은 '몸을 열어서 속을 들여다 보는 사람'이라는 컨셉으로 진행을 했습니다.
먼저 머리를 그리고 아래로 몸통을 그려주었는데 무언가를 잡아당기는 듯한 자세로 그려주었습니다.
그 다음 몸 가운데에 중간이 크게 벌어진 모양의 형태를 그려넣어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각 모서리를 중심으로 오각형의 틀을 그려주어 스케치 드로잉을 완성했습니다.

디테일 묘사

그 다음 작업으로는 앞서 한 스케치 드로잉 작업 위에 디테일한 묘사를 하는 작업을 해주었습니다.

먼저 숙이고 있는 머리속에 뇌를 상징하는 모양을 그려주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몸통에 선들을 그어주어서 조끼를 입은듯한 형태로 그려주었습니다.
그 다음 안쪽에는 지퍼가 달린 것처럼 지그재그로 얽힌 선들을 그려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오각형의 각 모서리와 그 중간에서 중심으로 이어지도록 선들을 그어주어서 마무리를 해주었습니다.

색연필 채색

마지막으로 색연필을 사용하여 채색 작업을 해주었습니다.

사용한 색깔은 주황색과 분홍색, 베이지색과 검은색, 파란색과 보라색을 사용하였습니다.
먼저 주황색과 분홍색으로 뇌를 채색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베이지색으로는 머리를 칠해주었습니다.
검은색으로는 테두리와 이어지는 부분들을 선정하여 채색을 해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뒷배경에 파란색과 보라색을 교차로 채색하여 마무리를 해주었습니다.


이번 그림은 내면의 마음을 들여다본다는 느낌으로 작업을 한 일러스트레이션이었습니다.
일종의 자화상이기도 한 이번 그림은 속마음을 알 수 없는 속내를 그림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집중해서 들여다보려고 노력을 해도 도무지 보이지 않는 심리상태를 텅 빈 속으로 묘사해주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