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작업/2013

캐릭터 과제 합성 재구성 이름 성격 형용사 모티브를 활용한 캐릭터 만들기

by jun 1231 2021. 3. 14.

캐릭터 과제 합성 재구성 이름 성격 형용사 모티브를 활용한 캐릭터 만들기

캐릭터 시간에 여러 모티브를 활용하여 캐릭터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세번째 시간에는 합성, 재구성, 이름, 성격, 형용사를 활용한 캐릭터 만드는 작업을 했습니다.

 

스케치
스케치

주어진 주제 안에서 네 가지를 선택하여 캐릭터를 만들었습니다.

합성은 양과 구름을 합성하여 양구름 이라는 캐릭터를 만들었습니다.

이름은 꽃과 뱀을 합성하여 여러가지의 꽃이 피어있는 꽃뱀 캐릭터를 만들었습니다.

성격은 다람쥐와 육식을 재구성하여 고기를 먹는 다람쥐라는 캐릭터를 만들었습니다.

무형은 신맛 이라는 형용사를 재구성하여 레몬 머리를 한 캐릭터가 레몬을 깨물고 있는 캐릭터를 만들었습니다.

 

채색
채색

그다음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채색 작업을 해주었습니다.

이번에는 각자의 캐릭터에 맞는 색감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신경을 써서 작업을 해주었습니다.

양구름은 하늘색으로 칠을 하여 가벼우면서도 포근한 색감으로 작업을 해주었습니다.

꽃뱀의 경우에는 여러 색깔을 사용하여 다채로운 색감으로 채색을 해주었습니다.

다람쥐는 갈색의 다람쥐와 붉은색의 고기로 대비되는 색감을 사용해서 작업을 해주었습니다.

신맛은 밝은 노란색을 사용하여 레몬과 신맛이라는 두 가지의 특징을 살리려고 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캐릭터를 만드는 작업은 처음이었지만 재미있는 작업이었습니다.

댓글